문의 010 5535 0540
HOME
인사말
전처리
방수(폴리우레아)
난연방수
크랙보수 페인트 발수작업
누수탐지 & 공사
More
방수에 있었어 전처리는 방수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무리 후공정을 잘한다고 하더라도 전처리가 잘못되면 도막에 크랙 혹은 꽈리 혹은 부착불량등이 생깁니다.
step1. 작업면의 상황을 보고 전처리 방법 결정
이 옥상의 경우 누름 슬라브층의 부식(파손)이 심하여 전면을 모두 갈고 탑방수몰탈을 한후 후공정을 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탑방수몰탈을 하게되면 슬라브층의 크랙이 있더라도 별도의 퍼터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step2. 전체 기계면갈이
전체면적을 기계면갈이를 하여 부식된 누름 몰탈 층을 모두 제거 하였습니다.
step3. 탑방수몰탈
탑방수몰탈은 신축성과 단단함을 지니고 있어 외부충격에 강하면서 크랙에도 강하고, 방수성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탑방수몰탈을 실시한 후에는 우기가 되어도 누수가 되지 않습니다. 탑방수몰탈은 스스로 수평을 이루어져 후공정에서 매끄러운 작업표면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step4. 습식시트(부직포)부착
습식시트의 부착은 크랙이 심한 주택등의 경우 기존의 우레탄공법만으로는 기대하는 방수 성능을 발휘 할수 없었서 습식시트 부착후 우레탄 도막 방수 공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단, 폴리우레아 공법에서는 이과정을 생략하여도 됩니다.
step5. 내벽 면처리
건물의 옥상의 누수는 주된 원인이 옥상 내벽및 내벽 두겁의 균열로 인한 빗물침투, 빗물을 머금은 슬라브층의 겨울 동파 , 이후 옥상 누수및 옥상방수도막의 파괴등이 일어 나게 됩니다.
내벽의 크랙은 정확한 면처리를 하면서 크랙여부를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step5. 옥상내외벽의 크랙보수
옥상내외벽의 크랙을 이렇게 보수하지 않고 단순히 퍼터작업만하거나 잘못된 방법에 의하여 처리할 경우 누수가 계속일어나거나 , 현재 누수가 없더라도 빗물의 침투로 언제나 누수가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됩니다.